국내힙합

쇼미더머니9 2화 주관적인 리뷰 (안보신분들은 스포주의)

맨하 2020. 10. 24. 18: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했던 쇼미더머니9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제일 기대되는 참가자는 스윙스인데요 오랜 팬으로서 이번엔 꼭 우승했으면 좋겠네요ㅎㅎ

심지어 심사위원에... 저스디스라니... 꼭 봐야 할 이유가 생긴 ㅎㅎ

 

시작부터 스윙스에 도발을 시전하는 콕스빌리 1차 합격! 

 

이때 무슨 저는 스윙스가 때리러 가는 줄 알았습니다.

높이 올라가셔서 좋은 무대 보여주셔야죠 사고 치지 마세요 형 ㅠㅠ 디스에 대한 답으로 시원하게 응수해주는 스윙스형 진짜 겁나 카리스마 있어,, 시원하게 엿까지 날리시는 지훈이 형 

 

 

 

 

 

무대 할 땐 랩괴물 인터뷰할 땐 큐티 뽀짝 귀요미 돈까쓰 

이렇게 1차예선이 끝이 납니다.

 

 

 

 

 

그리고 시작된 쇼미 2차예선!! 불구덩이 미션입니다!! 60초 미션 pass 후에 프로듀서들이 자신의 팀에 맞는지 판단 후 캐스팅콜을 하는 방식인데요 (60초 미션을 통과해도 캐스팅콜을 아무 팀에게도 받지 못하면 탈락!) 불구덩이 미션은 언제나

레전드 무대들이 많이 나오죠 ㅎㅅㅎ 기대가 됩니다. 이어서 프로듀서 공연이 이어지는데요 

 

 

 

 

 

크... 쇼미7 명곡을 또 들고 나오신 코팔팀 쇼미 7도 정말 재밌게 봤는데 최근 그 시즌 우승자는... 여기까지 ㅎㅅㅎ 

 

 

 

 

 

아뉘 저스디스가 또 한 번 쇼미를 찢고 있습니다. 매 시즌마다 피처링으로 나와서 찢고 가시더니 그것도 모자라서 프로듀서로 나와서 찢어버리네요. 이번 쇼미도 우승자는 저스디스 인 것인가 파파파파 할떄 소름이 쫘악ㄷㄷ

 

 

 

 

 

다음은 0개국어 기리보이와 자이언티의 프로듀서공연! 랩할 때가 제일 멋있네요 기리보이는 역시사람은 본업을 할때가 제일 멋진 거 같습니다 ㅎㅎ

기리보이랑 자이언티 조합 너무 좋은 거 아닙니까 자이언티 목소리 음색은 넘사네요 뭔가 뭉클해지는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방방 뛰는 신나는 곡으로 준비해온 비와이와 다듀! 완전 제 취향 저격 곡들입니다.

워낙 신나는 음악을 좋아하는지라 ㅎㅎ 비와이는 역시는 역시 정자세로 뒷짐 지고 랩 하는 모습은 볼 때마다 랩으로 보여주겠다는 것 같아서 멋집니다 

 

 

 

 

 

2차 예선 첫 번째! 죽이는 무게 ~ 킬라그램~ 쇼미에 나와서 항상 날카롭게 뱉어대는 랩을 보여주셨는데 첫 등장에 약간 사람이 차분해지고 도를 닦고 온 스님 같은 느낌이었는데 그동안 많은 힘든 일들이 있었나 봅니다 ㅠㅠ

신나는 에너지는 그래도 여전히 남아있는 킬라그램! 재즈풍 비트에 랩 가사에서 너무 진정성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기존의 킬라그램과는 다른 느낌~ 코팔팀으로 들어갔네요!

 

 

 

 

 

어린 나이에 타국에서 생활하는 게 쉽지는 않을 텐데 재작년에는 사건사고가 있어서 자숙하고 훨씬 성숙해져서 돌아온 래퍼 디아크. 7 때의 그 에너지는 사라지고 혹평을 많이 받았지만 1PASS로 굴비젓 팀에 합격 개인적으로 좀 더 활기차고 자신감 있고 타이트한 랩을 보고 싶었는데 저도살짝 아쉬웠지만 굴비젓팀에서 이 원석을 잘 다듬어줄 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래퍼 타쿠와 아쉽게 무대에서 계속 가사를 절어서 어쩔 수 없이 탈락했네요 ㅠㅠ 

 

 

 

 

 

래퍼 김모노 진짜 너무 안정감 있고 듣기에 너무 편한 느낌이더라고요. 김모노은 한쪽 귀가 안들 리시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음악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정말 음악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신 거 같아요.. 자아 성찰해야겠네 후 이번 시즌에 떡상하시길!!!

 

 

 

 

 

초반에 가사실수를한 릴보이 하지만 배테랑답게 실수를 완전히 지워버리는 랩을 해버리네요..

올패스를 받고 모두의 구애를 뿌리치고 결구 자이언티 기리보이팀으로 가는 릴보이! 다듀팀으로 갈 줄 알았는데 의외로 반전이네요. 릴보이는  전보다 훨씬 더 업그레이드가 된 거 같습니다.

쇼미4에서 보여줬던 퍼모먼스를 넘어 더 화려하고 멋진 곡을 만들어주길 기대합니다!!

 

 

 

 

 

카키 저는 이번에 처음 보는 래퍼입니다. 근데 엄청 유니크하고 신선하더라고요. 코드쿤스트가 점찍은 래퍼! 카키는 1차 예선에서부터 이미 코팔팀에 들어가려고 생각하고있던거 같습니다.

비트초이스도 다들 엄청 극찬하시더군요. 근데 초반에 살짝 가사를 저는거 같은데 스윙스나 우승후보가 그랬으면 한 3번은 반복해서 보여줬을듯;; 하여튼 확실한 색깔과 실력을 가진건 분명해 보입니다. 그 와중에 코쿤 귀엽누

 

 

 

 

 

계속해서 새로운 래퍼분들을 보니 너무 저는 좋아요. 신선하고 잘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계속 기대하게 만드는데요.

표정연기가 진짜 랩네임처럼 사이코 같으면서도 신들린 거 같아요.

약간 JJK랑 비슷한 느낌도 있네요. 편집본보다 무삭제 영상이 훨씬 이분의 매력을 느끼기에 좋더라고요. 3PASS를 받았지만 캐스팅콜을 받지 못해 탈락하는듯 싶었지만 자이언티 기리보이팀에 합류! 

 

 

 

 

 

이센스가 샤라웃 한 바이스벌사, 그외에 많은 래퍼들이 엄청 샤라웃한 신인. 그래서인지 더더욱 기대를 하게 만드는 바이스벌사였는데요 의도한 건지 무슨 문제가 있었던 건지 랩이랑 비트랑 완전히 따로 놀면서 충격적인 탈락을 하게 됐습니다. 아... 사실 엄청 기대 많이 했는데 연습할 때는 이 비트로 쓴 게 아닌가 현장에서 비트를 바꾼게 아닐까 그런 생각도 들고... 아쉽습니다 

 

 

 

 

 

1세대 힙합을 제가 잘 알지는 못하지만 주비트레인님의 첫 도입부부터 아 이건 합격할 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임팩트가 너무 강했어요 ㅋㅋㅋ 팝~ 파~ 파팦파 1세대 래퍼의 힘을 보여주는 아주 멋진 무대였던 거 같아요.

비트도 아주 찰떡같았구요. 5년 차 자영업 하신다는데 시국이라 많이 힘드실 텐데 자영업 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하여튼 캐스팅콜에서는 코팔팀만 뽑았기 때문에 주비트레인님은 코팔팀으로!

 

 

 

 

 

너어~~~~~~무 듣기 편한 원슈타인. 이번에 진짜 그냥 본선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갈 거 같아요. 여유도 있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음악을 그대로 보여주는 무대 같아요. 자기한테 완전 딱 맞는 팀을 찾아간 거 같아요. 음원 미션에서 떡상할 원슈타인!! 곧 있으면 원슈 타인 노래가 여기저기서 나올 듯싶어요! 그 와중에 먼치맨 안슈타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딱딲해!딱딱해!딱딲해!)

 

 

 

 

 

쇼미더머니9 2화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무대였던 거 같습니다. 래퍼 키드킹 인데요 랩 하기 전에는 멀쩡한 사람이 왜 저렇게 하고 나왔을까 했는데 진짜 너무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줘서 이 사람 자체가 멋져 보이더라고요. 어떻게 저렇게 신박한 컨셉을 들고 나올 생각을 했는지 .. 한쪽은 GOOD 키드킹,  또 한쪽은 BAD키드킹을 표현했다고 하네요. 랩도 엄청 탄탄해서 이런 컨셉의 성공 이유가 실력이라는 베이스가 있기 때문에 먹힌 게 아닌가 합니다. 

마지막까지 완.벽

 

 

 

 

 

드디어 나오는 스윙스!!  다이어트하신다던 스윙스. 확실히 예전에 비해 엄청 몸이 좋아지셧죠. 바나나를 과대평가하던 스윙스는 

 

 

 

무대 뒤에서 결국 밥을 먹고 있었다고 합니다. 

 

 

 

속이 든든해진 스윙스. 그래서인지 얼굴에 더 여유가 있어 보이는데 ㅋㅋ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2FAIL을 받았는데 아마 이거는 같은 레이블 소속이면 FAIL누르고 시작하는 게 국룰이라 굴비젓팀과 자기 팀이 누른 거 같아요 ㅎㅎ 

 

 

 

드디어 스윙스의 랩이 시작됐는구나 했는데 역시 엠넷이라 끊어버리네요. 다음 주에 스윙스의 퍼포먼스를 보기 위해 한주를 더 기다려야 한다니 답답합니다ㅠㅠ 그래도 스윙스는 스윙스. 탈락 안 할 거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ㅎㅎ 

 

 

힙알못의 개인적인 느낌 그대로 써봤어요 ㅎㅎ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세요!  

다음주에 3화 리뷰 하겠습니다~ ㅎㅅ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