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힙합

이거 듣고 맥도날드가서 케찹 털었습니다.(국내힙합)

맨하 2020. 10. 28. 00:18

www.youtube.com/watch?v=WF4ELuwooQ8&ab_channel=dingofreestyle

1. 스윙스, 씨잼, 빌스택스 - GOAT

진짜 이때 처음들었을때 비트가 너무 신선했는데 생각보다 혹평이 많더라구요. 저는 엄청좋았는데... 역시사람마다 취향이 다른가봐요. 스윙스도 엄청 잘했다고 생각하는데 스윙스는 항상 뭘해도 욕먹는... 이번시즌에 레전드찍어서 그런사람들 쏙들어가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네요. 이때 빌스택스가 마약복용사건 터져서 컴필앨범에 못들어간 곡이라고합니다. 빌스택스는 이후 저스트뮤직을 탈퇴했습니다. 이 조합은 더이상... 못나오겠죠... 불화설도 나오더군요. 젓뮤팬으로서 눈물난다 흐어

 

 

 

 

 

www.youtube.com/watch?v=1Y4nW22Drgs&ab_channel=JeffHwang2

2. Made it (Feat. SUPERBEE) (Prod. Dakshood) - Leellamarz

이 둘은 쇼미더머니5에서 1대1 대결에서 만났었지만 릴러말즈는 슈퍼비에게 패배후 탈락했었습니다. 작년에 엄청나게 많은 작업물을 보여준 이 둘이였는데 요즘은 활동이 조용하더군요. 슈퍼비는 타이트한 랩도 굉장히 잘하지만 이런 힘을 빼고 뱉는 랩도 좋은거같습니다. 

 

 

 

 

 

www.youtube.com/watch?v=5k4DpGvAsmo&has_verified=1&ab_channel=StoneMusicEntertainment

3. Dok2 (도끼) - Future Flame

우리나라에서 랩을 제일 잘하는, 랩은 깔게 하나도 없는 도끼. 비트딱 바뀌면서 들어갈때 오오오우 너무좋습니다. 지금은 한국에서 일리네어CEO를 내려놓고 미국활동을 하기위해 넘어갔는데 어째 소식이없네요.. 일리네어에서 나왔을때 정말 현실을 부정했엇는데 하 .. 활동은 언제쯤할까요? 

 

 

 

 

 

www.youtube.com/watch?v=AXKbRHc8LKU&has_verified=1&ab_channel=%ED%88%AC%EC%A4%80

4. Credit - 저스디스(JUSTHIS), Kid Milli, 스윙스

미친조합이죠 ㄷㄷ 저스디스는 곤지암플로우로 아주 찢어놨습니다. 진짜 랩할때 샤우팅하는게 좋은 저스디스. 키드밀리 스윙스까지 단순한 비트인데 엄청 멋지게 소화해내네요. 키드밀리는 저스디스의 마이크스웨거 벌스도입부를 따라하는데 어우 따봉오억개날리고싶다  앨범을 냈어~ 

 

 

 

 

 

 

www.youtube.com/watch?v=N29t_1CDThE&ab_channel=GRDL%E5%86%92%E9%9A%AA%EB%AA%A8%ED%97%98

5. Ja Mezz - 錬金術 (Feat. Dok2, MINO) 

셋다 진짜 정말 잘하지만... 송민호가 미쳣습니다. 진짜 이게 비트랑 밀당을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드네요. 어쩌다보니 도끼가 두번 들어갔네요. 도끼노래에서 도끼존재감을 지울수 있는 몇안되는 인물인거같네요. 아이돌래퍼지만 절대절대무시할수없는 실력파에요. 그러니까 쇼미더머니 준우승을 했겠죠?

 

 

 

여기까지 오늘의 국내힙합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더 신나는 노래로 돌아오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립니다~!!